본문 바로가기
일본뉴스

20220209 - 아이폰의 새로운 결제수단 Tap to Pay

by 테바사키군 2022. 2. 12.

 

iPhone을 결제단말로, 터치로 결제되는 Tap to Pay가 미국에서

iPhoneを決済端末に、かざして支払える「Tap to Pay」が米国で

Impress Watch

 

 애플은 점포측의 아이폰에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등을 터치하기만 하면 결제가 되는 신기능 「Tap to Pay on iPhone」을 발표 했다. 2022년후반, 미국의 가맹점에서 이용될것으로 예상 된다.

 

 「Tap to Pay on iPhone」은 소규모의 가게부터 대규모의 가게 까지, 아이폰을 결제단말로 이용가능한것. 다른 단말기는 불필요하고, 점포 기업측은 자사의 iOS어플에 통합가능하다.

 

 도입사례로는 iPhone XS이후로 대응 어플을 도입하면, 내점손님에게 iPhone으로 비접촉결제을 제공할수 있게 된다. iPhone, Apple Watch를 사용한 Apple Pay 비접촉형의 신용카드, 직불카드, 디지털 월렛을 가맹점의 iPhone에 대기만 하면 NFC를 통해 결제가 완료된다. American Express、Discover、Mastercard、Visa등의 중요한 결제 네트워크에 대응한다.

 

미국의 애플스토어는 2022년후반 「Tap to Pay on iPhone」이 도입된다. 「Tap to Pay on iPhone」로 결제 되어도 Apple Pay와 동일한 구조로 보호된다. 애플측은 누가 무엇을 샀는지 파악하지 않는다고 한다.

 

9일 발표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일본에서의 전개는 알려지지 않았다.

 

나의 생각

일본에서는 현금보다 캐시리스 결제수단이 옛날부터 많이 보급되어 왔었다. 예를 들어 교통카드나 ID, Quick pay로 편의점 결제나 프랜차이즈 식당 결제가 가능해왔다. 하지만, 사용하려면 전용 단말이 필요하였는데 애플에서 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해 주었다. 이것으로 단말 설치 비용에 곤란해 했던 업주들은 간단하게 캐시리스 결제수단을 도입할수있게 되었고 가게 유지에도 도움이 될거 같다. 소비자 입장의 나도 현금을 들고다니거나 ATM에서 비싼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돈을 찾을 필요가 없어질거 같다. 

 

문제는 지금껏 캐시리스 결제 단말기를 제공하는 업체 인데 이들은 어떻게 이 도입에 의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것인지 기대가 된다. 

 

댓글